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케이캡(성분 테고프라잔)이 페루에서 품목허가를 받았다. 

HK이노엔은 이달 21일자로 케이캡이 페루 식약처(DIGEMID)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4일 발표했다. 

HK이노엔은 지난 2018년에 중남미 대형 제약사인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과 페루를 포함한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정 완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케이캡의 페루 제품명은 키캡(Ki-CAB)이며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총 4개다.

이번 페루 허가는 남미에서 멕시코에 이어 2번째. 지난 5월에는 중남미 의약품 시장 규모 2위인 멕시코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중남미 시장 1위 브라질에는 기술수출됐다.기타 중남미 국가에서도 현재 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케이캡은 미국∙중국∙인도∙중남미 등 해외 총 35개 국가에 기술수출이나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해있으며 이 가운데 중국∙몽골∙필리핀∙멕시코∙인도네시아 등 5개 국가에서는 출시됐다. 싱가포르∙페루에서는 허가 획득 후 출시 준비 중이며 미국에서는 임상 3상 시험 중이다.

한편 케이캡은 국내에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누적 741억 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3년 연속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케이캡이 거둔 누적 처방실적은 총 3,503억원이다. 

사진제공 HK이노엔
사진제공 HK이노엔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