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역류질환 케이캡(성분 테고프라잔)이 멕시코에도 진출했다.

HK이노엔은 멕시코 보건부로부터 케이캡의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8년 멕시코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1위 제약사인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과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정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에 따르면 멕시코는 중남미 시장에서 브라질에 이어 두번째로 큰 시장이다. 이들 국가의 시장 규모는 총 40조원에 이른다. 

멕시코 내 제품명은 KI-CAB(키캡)이며 허가된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4가지다.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는 2019년 처음 출시된 케이캡정은 중국, 미국 등 세계 대형 위식도역류질환 시장뿐만 아니라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18개국 및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만 35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중남미 시장규모 2위인 멕시코에서 허가를 받으면서 케이캡이 중남미 무대에서 국산신약의 가치를 더욱 발산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유럽, 중동까지 진출 무대를 더욱 넓히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