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HK inno.N)이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TV CF와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CF에는 1992년 출시부터 현재까지 숙취해소 외길을 걸어온 33년간의 발자취를 들려주고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 1위인 컨디션만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디지털 영상의 컨셉은 '어른을 위한 숙취 동화'에 맞췄다. 우직하게 광장을 지키는 '행복한 왕자'와 숙취로 힘든 사람을 위해 숙취해소에만 집중한 컨디션을 연계했다. 2030세대에게 친근감을 높이는 동시에 컨디션의 브랜드 입지를 강조하기 위해서다.특히 컨디션 모델인 박재
체내 효소인 알데하이드 탈수소효소(Aldehyde Dehydrogenase2, ALDH2) 활성이 새로운 탈모 치료법으로 제시됐다.서울대병원 피부과 권오상 교수팀(이승희 박사)은 ALDH2를 활성시켜 세포내 에너지대사와 ATP(Adenosine Triphosphate) 생산을 촉진하면 모발 성장주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국제학술지(Journal of Advanced Research)에 발표했다.ALDH2는 음주 후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해독해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소다. 연구팀은 미토콘드리아 손상시 발생하는 산화 스트
HK이노엔(HK inno.N)이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박재범 모델 발탁 및 TV CF 온에어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컨디션 스틱 '그린애플 양말' 굿즈를 29일 출시했다. 이 굿즈에는 컨디션 스틱(그린애플맛) 1박스와 양말 2종이 들어있어 기존 컨디션과는 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이 굿즈는 박재범이 팬에게 선물 받은 파인애플 양말을 수년간 애용하는 모습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슈가 된 ‘밈(meme)’에서 착안했다. 박재범의 파인애플 양말과 비슷한 디자인의 그린애플 양말을 제작해 타깃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친근한 브
HK이노엔(HK inno.N)이 숙취해소제 컨디션 스틱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아르기닌과 비타민B군을 함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다. 숙취해소와 함께 에너지 충전과 활력 증진까지 챙긴다는 일석이조 전략이다. 컨디션 스틱은 음주 전후에 물 없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젤리 제형의 스틱형 숙취해소제로 맛과 휴대성이 특징이다. 작년 3월 출시된 이후 1년간 약 1,800만포 이상 팔리면서 주요 타깃층인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 21일 미래에셋증권 주관 기업설명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케이캡의 국내외 사업계획, 전문의약품, 헬스뷰티음료 사업 및 자가면역질환 신약 등 주요 파이프라인 연구 현황을 발표했다.회사에 따르면 케이캡은 정제와 구강붕해정을 포함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817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특히 국내 출시 제품 가운데 최다 적응증과 제형 수, 임상 현장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데다 국내 P-CAB계열 약물 중 유일하게 비미란성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적응증을 갖고 있어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없이 숨이 막혀 질식할 듯한 극단적 불안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큰일이나 어려운 상황에 마주한 상태를 뜻하는 패닉(panic)이 공황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공황장애 진료인원은 2012년 36만 3천 명에서 2013년 40만 2천 명, 2014년 43만 명으로 매년 증가했다. 연령 별로는 40대가 가장 많고(29.0%), 이어 50대(23.2%), 30대(19.5%) 순이다. 특히 중년층 직장인 진료인원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해아림한의원(인천 송도점) 임희철 원장[사진]은 "공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비대면진료에 관심이 늘면서 비대면 진료 앱 솔루션 개발도 국내외에서 활발해지고 있다.이런 가운데 (주)엠디스퀘어(대표 오수환)는 코로나19 유행 초기부터 출시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엠디톡(MDtalk)의 수요층이 급증했다고 밝혔다.코로나19 확진자 처럼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힘든 환자를 위해 개발된 엠디톡은 전화상담만으로 진료와 처방이 가능하다. 자택에서 의사와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고 처방전 발행이 가능한 의료기관도 찾아준다. 또한 야간이나 주말에도 비대면 진료가 가능
HK이노엔이 신약 케이캡의 약진으로 크게 성장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줄어들었다.회사는 2021년 잠정 경영실적(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집계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한 7,69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9일 공시했다.매출을 이끈 품목은 지난해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천억원을 넘어선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과 가다실 등 한국MSD 백신 7종.다만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판매 감소와 판매관리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42.2% 감소한 503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각종 피부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참기 힘든 가려움증과 함께 안면 홍조가 나타난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지루성피부염은 붉은 홍반, 인설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이다. 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한 머리, 이마, 가슴 등의 부위에 자주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문제는 여드름과 유사하게 발진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단순한 트러블로 여기기 쉽다는 점이다. 하지만 여드름과 달리 심한 가려움증, 벌레가 기어 다니는 듯한 이물감, 따끔거림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특히 지루성피부염은 덥고
과음한 이후 뜨끈한 국물로 속을 푸는 애주가들이 많다. 뜨거운데도 오히려 속을 시원하게 풀어준다며 자신만의 숙취 해소법을 자랑하기도 한다.하지만 이러한 애주가들은 속은 풀릴지언정 식도암 발생을 조심해야 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김신희 교수에 따르면 식도암의 대표적 발생 원인은 음주와 흡연을 비롯해 뜨거운 음료나 음식, 짠 음식 등을 꼽았다.식도암의 전세계 암 사망률 6위다. 국내에서는 9위로 남성환자가 여성보다 약 11배 많다고 알려져 있다.국내 발생 식도암의 대부분은 식도편평세포암종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바이오헬스 기업 inno.N(HK이노엔)이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본격 도약한다.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 행사에는 한국콜마홀딩스 윤상현 부회장, 김병묵 사장, 한국콜마 안병준 사장 및 inno.N 강석희 사장, 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사장, 제이피모간증권회사 박태진 대표, 삼성증권 장석훈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지침에 따라 기념사진만 촬영됐다.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음료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이라는 평
숙취해소제 컨디션이 인생의 기초를 세운다는 이립(而立)인 서른살을 맞아 마케팅 타깃을 젊은 층으로 확대한다.컨디션이 첫 출시된 1992년에는 3040세대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등장해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만들었다. 음주 전후에는 간편하게 숙취 해소제를 마시는 문화까지 형성될 정도였다. 이후 미배아발효추출물'부터 '헛개등 총 6번의 소재 리뉴얼을 통해 컨디션, 컨디션레이디, 컨디션CEO, 컨디션환 등 종류도 늘었다.시대가 흐르면서 숙취해소 시장은 환, 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진화해 2019년 들어 시장규모는 2,50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됐다.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1천 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이 대만에 진출한다. 이미 중국과 베트남에 진출해있었으며 이번에 대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HK이노엔은 최근 현지 유통업체인 콘메드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대만 내 드럭스토어에 입점한데 이어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입점도 앞둔 상태다.HK이노엔에 따르면 인구 수 2,385만 명인 대만에는 현지 및 일본 제품들로 숙취해소제 시장이 형성돼있으며, 한국 제품들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올해 브랜드 탄생 30주년을 맞는 컨디션은 숙취해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컨디션이 성공하자 제약회사와 식품회사
일동제약의 숙취해소 젤리 마이니 굿모닝 구미의 효력을 입증한 연구결과가 나왔다.일동에 따르면 임상영양연구소가 경희대병원에서 만 20~50세 남성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실시해 그 결과를 대한약학회지에 발표했다.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 등의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으로 상큼함을 더한 음주전후, 상쾌한 아침을 위한 숙취해소용 젤리다.이번 연구 대상자는 고위험(1회 주량 소주 7잔 이상) 음주 습관과 함께 숙취 증상 경험을 갖고 있었다. 이들을 젤리 섭취군과 대조식품 섭취군으로 나누고 1주
코로나19가 지속과 언택트(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활동이 강화되는 가운데 제약회사 역시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만들고 건강기능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HK이노엔은 건기식이나 음료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인 뉴틴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뉴틴몰은 건강제품 브랜드 뉴틴시리즈를 포함해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홍삼 제품, 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뉴틴(Nutine)이란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HK이노엔
HK inno.N(CJ헬스케어)의 사업영역이 의약품, 건강음료,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더마 코스메틱 (derma cosmetic)까지 확대된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의미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저자극성 제품을 의미한다.HK inno.N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명은 ‘클레더마(Klederma)’로, 클레더마RX 수딩로션과 수딩크림 등 총 2종이다. 이 제품들은 피부과 진료와 곁들여 빠른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도울 목적으로 개발
신신제약이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의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의 약국유통을 담당한다. 신신제약은 2019년부터 헛개 컨디션과 컨디션환의 약품유통을 담당해 왔다.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의 컨디션은 1992년 국내 최초로 숙취해소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후 27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등 기존 컨디션 성분에 진피, 창출, 생강, 감초 등 한의학에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들을 추가하며, 현재까지 여섯 차례의 리뉴얼을 거쳤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조정열)이 건강전문 온라인 쇼핑몰(www.everydayhealth.co.kr) '일상건강'을 오픈한다. 기존 한독의 자사몰 ‘한독몰’을 리뉴얼해 원료부터 품질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일상을 컨셉트로 삼았다.아울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직관적인 구성으로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건강 제품을 보다 편하게 찾을 수 있게 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한편 오픈 기념으로 2월 29일까지 에어팟프로 2대와 숙취해소제 레디큐 스페
CJ헬스케어의 컨디션환이 젊고 세련돼 돌아왔다.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을 포함한 총 18가지 성분이 함유된 컨디션환을 출시했다.특히 리뉴얼 컨디션환의 성분에는 계수 잎, 버드나무 껍질, 나파야자, 생강 농축액이 새로 추가됐다.복약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쉽게 찢을 수 있도록 커팅 선을 낸 이지컷(Easy Cut) 기술을 적용한 스틱 형태로 제작됐다. 아울러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 온 헛개컨디션과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화했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