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 inno.N, 신약과 숙취해소제 이어 더마 코스메틱까지
HK inno.N, 신약과 숙취해소제 이어 더마 코스메틱까지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0.06.0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 inno.N(CJ헬스케어)의 사업영역이 의약품, 건강음료,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더마 코스메틱 (derma cosmetic)까지 확대된다.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의미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저자극성 제품을 의미한다.

HK inno.N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명은 ‘클레더마(Klederma)’로, 클레더마RX 수딩로션과 수딩크림 등 총 2종이다. 이 제품들은 피부과 진료와 곁들여 빠른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도울 목적으로 개발됐다. 

회사에 따르면 더마 인셀로지(Derma Incellogy) 특허 기술이 적용돼 실제 피부 구성과 유사한 성분 조합으로 피부 장벽 기능 향상 및 보습에 특화됐다. 

HK inno.N은 더마 코스메틱 상품기획, 영업, 마케팅을 전담하는 별도의 조직을 만들어 종합병원 피부과 및 개원의를 중점 공략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홈쇼핑 등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 대상으로 고기능성 탈모관리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한국콜마와 공동개발했으며 제조는 한국콜마가 담당하는 등 더마 코스메틱시장 진출 배경에는 모기업인 한국콜마가 있다. 

본사는 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제조 전문 기업으로, 제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제약과 화장품 기술을 융합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융합연구정책센터 코스메슈티컬 산업동향(2017)에 따르면 더마 코스메틱 시장 규모는 연평균 15%씩 성장해 올해 1조 2천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