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의 보툴리눔톡신제제 보툴렉스가 유럽 품목허가를 목전에 두고 있다.

휴젤은 현지시간 25일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의약품이 유럽에 진출하려면 해당 허가 절차를 주도하는 주관 기관(RMA)이 결정되는데 이번에는 독일 식약처(BfARM)로부터 허가승인 권고를 받는다.

이에 따라 휴젤은 2월 초부터 각국 의약품청에 레티보에 대한 판매허가 승인신청에 돌입한다. 우선 유럽 진출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현지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요 5개국(영국,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에 진출한다.

이어 승인이 진행 중인 유럽 11개국 및 기타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휴젤에 따르면 유럽행 첫 선적은 개별 국가 승인 후 1분기 이내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시장은 미국, 중국과 함께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는 세계 3대 시장 중 하나다. 최근에는 의료미용 시술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이전 보다 시술 연령층의 다양화 및 남성 소비자의 신규 유입이 지속되는 추세다. 

시술 채널도 기존 병원, 클리닉 이외로 확대되면서 2025년까지 연평균 10%대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