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방출스텐트 '일루비아' 직접 비교임상서 '우수성 입증
약물방출스텐트 '일루비아' 직접 비교임상서 '우수성 입증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8.10.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턴사이언티픽의 일루비아(BS제공)
보스턴사이언티픽의 일루비아(BS제공)

약물방출 말초혈관스테트인 보스턴사이언티픽(이하 BS)의 일루비아가 동일 제품과의 직접 비교에서 우수성이 입증됐다.

펜실베이니아 란케노심장연구소 윌리엄 그레이 원장은 일루비아와 질버PTX의 약물방출스텐트를 비교한 IMPERIAL 임상결과를 미국관상동맥중재학회와 유럽심혈관·인터벤션영상의학회(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동시 발표했다.

IMPERIAL 임상연구는 표재성 대퇴동맥(SFA) 및 슬와동맥(PPA) 병변을 가진 46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약물방출 말초혈관 스텐트 간 직접 비교(head-to-head)한 글로벌 다기관 무작위 대조 임상연구다.

말초동맥질환이란 지방성 또는 석회화된 동맥경화 물질이 다리의 동맥혈관벽에 축적돼 혈류를 방해하는 질환으로 통증, 부종, 궤양을 유발한다.

12개월간 실시된 임상연구에 따르면 일루비아 사용군은 혈관의 혈류가 방해되지 않고 하지까지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는 1차 개통성 비율이 89%로 비교군과 유의차를 보였다. 

또한 일루비아 치료군의 95% 이상이 평가 1년째에 주요 이상반응을 보이지 않아 비교군(91%)에 비해 우수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란셋에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일루비아는 2016년 10월 우리나라에서 허가됐으며, 지난해 4월부터 건강보험급여가 적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