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이 오는 10월부터 한국화이자제약과 한국화이자제약PFE로 나뉜다.

한국화이자는 8일 글로벌 화이자의 조직 개편에 따라 국내 사업부문 변경 및 신규 법인 운영 계획을 밝혔다.

우선 한국화이자제약은 크게 화이자 이노베이티브헬스 사업부과 화이자에센셜사업부로 나뉜다. 이노베이티브헬스사업부는 혁신제약사업부와 백신·항암제·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를 합친 것이며. 화이자 에센셜헬스사업부는 기존 이스태블리쉬드제약사업부를 개명한 것이다.

화이자 이노베이티브헬스 사업부문에는 내과질환, 염증 및 면역질환, 희귀질환, 백신, 항암제, 컨슈머헬스케어 등 6개 사업부로 나뉜다.
 
내과질환 사업부는 오동욱 한국화이자 대표가 담당한다. 염증 & 면역질환 사업부는 김희연 이사, 희귀질환 사업부는 김혜자 전무, 백신 사업부는 조윤주 전무,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는 신동우 전무가 각각 대표를 맡아 총괄한다.송찬우 전무는 한국, 호주, 뉴질랜드 등 아시아 개발 지역의 항암제 사업부를 총괄한다.

화이자 에센셜 헬스 사업부문은 김선아 부사장이 대표를 맡게 되며 오는 10월부터 두번째 법인인 한국화이자제약PFE에 소속된다.

2개 법인은 모두 글로벌화이자그룹에 속하게 되며 현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이 양 법인의 대표를 겸임하게 된다.

회사측은 이번 사업부 재편의 기준에 대해 모든 의약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특허만료 여부에 두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