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백신·바이오 시장을 공략할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안재용 사장[사진]은 31일 기업공개 1주년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이후의 상황과 차세대 성장 동력에 대해 설명했다.

안 사장은 현재 11조원 수준의 기업 가치를 글로벌 탑티어(Top-tier)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2025년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금보유량을 늘려 인수와 합병, 백신사업 강화,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에서는 백신 사용량이 줄어들기 마련인 만큼 신규사업인 CDMO(위탁개발생산)를 통해 이를 보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연간 90% 이상의 세포유전자치료제 시장에 진출해 백신과 바이오분야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자리를 잡겠다고 밝혔다.

현재 SK바사는 노바백스의 백신 CDMO 추가계획을 논의 중이며 다양한 글로벌 회사와 CMO(위탁생산)/CDMO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백신 보급의 허브 역할도 담당한다. 안 사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개발, 제조, 생산 역량을 각 정부 및 파트너사에 이전해 각 지역의 요구사항에 맞는 생산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현재 백신공장이 없는 중동과 동남아 국가들과 구체적인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