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 곳곳에 주름이 생기고 볼륨이 꺼지는 등의 피부 노화 현상이 일어난다.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콜라겐, 히알루론산(HA) 등의 성분이 줄어든 탓이다.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 콜라겐 생성이 더디고, 자외선 영향으로 쉽게 노화되기 때문에 평소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관리만으로 이미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기엔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주름의 개선과 볼륨을 살리기 위해서는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는 필러나 보톨리눔톡신, 콜라겐 부스터 주사 등으로  안티에이징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부스터 주사의 기능을 합친 하이브리드 필러인 쥬베룩이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브리드 필러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PLA성분과 피부 볼륨을 채워주는 HA성분이 혼합된 새로운 개념의 고분자 필러다.

부산 미소안의원 김신영 원장[사진]에 따르면 쥬베룩을 피부 진피 내에 주입하면 즉각적인 수분감과 함께 피부결, 피부톤 등이 개선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세포를 활성시켜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생성해 자연스럽게 볼륨이 차올라 피부 탄력과 주름 등이 개선된다. 나아가 흉터와 모공 개선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치료가 까다로운 흉터에도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젊은 층에서도 쥬베룩 시술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김신영 원장은 "쥬베룩 등 하이브리드 필러는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효과가 오래 지속돼 장점이 크다"면서도 "시술 부위에 따라 과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섬세한 시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