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솔루션②] 겨울철 피부관리 핵심은 수분보충, 스킨부스터가 도우미
[뷰티건강 솔루션②] 겨울철 피부관리 핵심은 수분보충, 스킨부스터가 도우미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0.12.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랭한 바람이 부는 겨울철 가장 신경쓰이는 미용은 단연 피부관리일 것이다. 최근 기습 한파로 강추위가 이어지자 찬바람과 실내난방으로 피부탄력 재생을 위해 피부과를 찾는 내원객이 많아졌다.

닥터쁘띠의원(분당점) 이광오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회복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겨울철은 실내외 큰 온도 차로 유수분 조절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건조 뿐만 아니라 안면홍조, 피부장벽의 손상이 일어나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페이스 마스크팩이나 기능성 화장품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지만 이 보다는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이에 근거한 관리 및 시술을 받는 게 피부를 신속하게 회복시키는 더 좋은 방법이다.

이 원장이 권장하는 겨울철 손상된 피부 회복법으로는 리쥬란힐러와 물광주사 등 스킨부스터 시술이다.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추출해 피부 진피층의 회복을 도와준다. 피부재생 및 안면홍조, 탄력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주는 물광주사는 히알루론산을 주사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을 보충해 준다. 

이 원장은 "피부과 시술은 단 한번에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 번 시술을 받아 가격이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하지만 피부과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받으면 적은 횟수로도 개선된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피부시술의 최적 횟수는 1개월 주기로 최소 1회 이상 반복하는 게 가장 좋다"면서 "너무 자주, 그리고 불규칙하게 받으면 오히려 피부가 나빠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원장은 "리쥬란힐러나 물광주사 등의 피부시술들은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춰 시술의 종류, 주기, 횟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받는 게 겨울철 피부관리에 가장 좋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