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은 생김새 뿐만아니라 패션과 헤어스타일 등 다양한 요인으로 결정된다. 특히 얼굴 선호도는 시대 별로 약간씩 다르지만 또렷한 눈, 오똑한 코, 앵두 같은 입술 등 또렷한 이목구비는 불멸의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도 중요한 요소로 등장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뛰어나도 얼굴형이 울퉁불퉁하거나 과도한 사각턱에 돌출된 광대는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제품과 보톨리눔톡신 등 다양한 시술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골격이 근본 원인인 경우 마사지나 간단한 주사시술만으로는 큰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새김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사각형 얼굴의 원인이 골격이라면 해결법은 사각턱수술이다. 각진 귀밑 턱을 절제해서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긴곡선사각턱수술은 필요시 광대축소술이나 턱끝축소술을 병행하는 안면윤곽수술도 가능하다. 

이 수술법은 둔해 보이고 넓은 턱의 경우 잘못된 수술로 여러 번 절제한 흔적인 이차각이 남을 수 있는 단점을 막아 줄 수 있다. 다만 긴곡선사각턱수술을 비롯한 안면윤곽 성형은 얼굴에 실시되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신중해야 한다는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은 단순히 비용 보다는 3D-CT로 정밀분석이 가능한지 과학적 분석으로 맞춤 성형수술이 가능한지. 숙련된 집도의가 상주하는지, 병원 내 안전지향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를 살펴보는 게 바람직하다."

김지명 원장은 "최근 수능이 끝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저렴한 사각턱수술비용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합리적인 비용의 프로모션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상담부터 수술 후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는 집도의의 경험과 실력을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보다 안전하게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