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얼굴과 V라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관심사다. 최근에는 얼굴 뿐만아니라 체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반팔 티셔츠와 민소매 의상을 자주 입게되면서 굵은 팔뚝과 탄력없이 축 늘어진 팔뚝 살을 제거하기 위한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사진]에 따르면 굵은 팔뚝은 대개 선천적인 영향이 크다. 특히 팔뚝은 근육량이 적고 일상생활에서 잘 쓰지 않아 살이 찌기 쉬운 부위다. 때문에 팔뚝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얻는 효과는 대부분 미미하다. 

강 원장은 팔뚝 라인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팔뚝리프팅을 고려한다면 팔뚝성형을 추천한다. 팔뚝 살 제거에는 일반적으로 팔뚝 지방흡입을 고려하는데 지방흡입과 팔뚝성형은 다른 수술이다. 

지방흡입으로 팔의 탄력 저하나 처짐, 튼 살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팔 거상술이 적합하다. 강 원장에 따르면 팔뚝성형술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며,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회복 기간은 개인 차가 있지만 약 3일이면 간단한 업무는 가능하다. 

간단한 수술같지만 주의할 사항이 있다. 강 원장은 "수면마취로 진행되는 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개인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 및 지방량, 피부 처짐 정도, 튼 살 상태를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의사 상담시에는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듣고 명확히 알아두는게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