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철이 되면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단골 트러블로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색소, 주근깨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이밖에 잘못된 여드름 압출과 관리로 인한 모공흉터, 뜨거운 날씨로 생기없고 축처진 피부 등도 포함된다.

닥터쁘띠의원 명동점 손미영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여름철 피부트러블의 원인과 함께 최근 치료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여름철 피부 트러블의 원인으로는 안면 전체에 나타나는 열감, 그리고 실내외 온도차와 냉방으로 인한 자율신경이상 등이다. 앞서 언급한 피부과 단골질환인 기미, 색소, 주근깨는 방치하면 다른 얼굴 부위로 퍼지거나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피부질환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만큼 치료법도 많이 나와있지만 최근에는 피코레이저 치료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손 원장에 따르면 피코레이저는 일반레이저 보다 조사력이 약 1,000배 빠른데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색소질환을 치료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치료 부위만 집중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적은 치료 횟수로 빠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데다 재발, 시술 후 붉음증, 흉터 부작용 등도 거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완성도가 높고 질환 개선에 탁월한 장비라도 시술자에 따라 시술 결과는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할 점이 있다. 손 원장은 "피코레이저는 빠르고 조사력이 강해 효과가 좋은 만큼 잘못 시술할 경우 오히려 만족도가 떨어질 수도 있다"면서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받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병원에서 직접 상담을 받은 후 초기에 정확한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