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의 희망사항 중 하나는 V라인 얼굴과 S라인 몸매다. 늘어진 턱선과 주름은 V라인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적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세월이 흐름에 따라 우리 피부에 주름살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막을 수 없다. 흘러가는 시간 속에 나이가 드는 것은 모두에게 공평하기 때문이다. 

노화는 한번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게 진행되는 만큼 좀더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위한 내원객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피부 처짐과 주름의 근본 원인 되는 SMAS층(섬유근막층)의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 종류는 다양하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보톨리눔톡신, 필러 등의 주사시술부터 피부 속 콜라겐을 촉진시키는 레이저, 고주파 시술이 있다. 또한 녹는 실을 이용해 주름 발생 원인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실리프팅 역시 선호도가 높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촉진을 일으키며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다. 녹는 실은 이물감이 별로 없으며 움직임도 어색하지 않다. 다만 시술자에 따라 시술법과 결과의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캐번실은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과 꺼진 부위에 채워 넣을 수 있다. 유지기간은 대략 1년~2년이나 수년이 지나도 효과는 남아있다, 

실리프팅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서 피부의 처짐과 주름을 동시에 해결한다. 무엇보다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을 개선하며 얼굴윤곽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편하게 관리 받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 : 케이톡스의원(부평점) 장하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