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차림은 가벼워지고 여행과 나들이객 등 늘어나는 등 외출활동이 많아진다. 아울러 여름이 오기 전 봄부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함께 외모 관리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도하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거나 계단 오르내리기 등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한정된 활동을 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요즘에는 체중증가가 고민인 내원객이 늘고 있다. 결혼식과 중요한 행사를 앞둔 사람들 역시 많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손쉽고 저렴한 보톨리눔톡신, 필러, 윤곽주사 등 쁘띠성형이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닥터쁘띠의원 분당점 이광오 대표원장[사진]은 쁘띠성형의 트렌드와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보톨리눔톡신, 필러, 윤곽주사 등이 주를 이루는 쁘띠성형은 아직은 약간 쌀쌀한 지금이 최적기다. 그 중에서 최근 많이 찾는 보톨리눔톡신의 경우 크게 얼굴, 체형에 시술받을 수 있는데 얼굴의 경우 사각턱, 팔자주름, 미간, 이마 등의 부위에 가능하다. 체형(몸)의 경우 승모근, 종아리 등의 부위에 받을 수 있다. 개인마다 시술 용량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육안으로 효과를 확인하기까지 대략 한달이 걸린다."

아울러 보톨리눔톡신을 고려 중일 경우 다음과 같은 내용도 당부했다. "쁘띠성형은 무엇보다 경제적이며 상담, 시술, 회복 등의 과정이 수술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이루어진다. 하지만 간단하다고 해서 결코 쉬운 시술은 아니다. 무엇보다 시술 후 효과를 빨리 얻을 수 있는 만큼 적절한 부위에 최적의 양을 시술하는게 중요하며, 무엇보다 자신만의 매력을 살릴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피부과 보다는 쁘띠성형 전문 병원에서 시술하는게 중요하다." 

이 원장은 "보톨리눔톡신, 필러, 윤곽주사 등의 쁘띠성형을 고려한다면 쁘띠 전문병원에서 정품, 정량 등의 내용을 비롯해 시술에 대한 궁금증을 상세하게 상담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