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미적 판단 기준은 다르지만 대부분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한다. 턱끝이 뭉툭하거나 넓으면 강하고 억센 인상, 중성적인 이미지를 주기 쉽다. 

얼굴형은 눈, 코, 입과 같은 이목구비를 담는 그릇 역할을 하는 만큼 개인 이미지 형성에 매우 큰 영향을 준다. 때문에 뭉툭하고 넓은 턱끝을 갸름하게 개선하기 위해 턱끝축소술의 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경락 마사지나 얼굴 축소기구 등 다양한 방법들이 나와 있지만, 선천적으로 발달된 얼굴뼈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는 어려운 만큼 보다 확실한 방법으로 안면윤곽수술을 찾는 것이다.

턱끝축소술은 턱뼈의 아랫부분을 T자로 절골하고 좌우측 턱끝뼈를 모아 고정하고 나머지 턱뼈 부분을 부드럽게 연결하는 수술법이다. 얼굴형이 좁아지고 입체적이면서 어려 보이는 효과 등 다양한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턱끝축소술을 위해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요소들을 삼차원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사전에 3D CT(컴퓨터단층촬영)로 신경선 위치와 뼈의 두께, 근육량 등을 세밀하게 측정한 후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한번 손 댄 얼굴뼈는 원래대로 되돌리기 쉽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뛰어난 테크닉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수술을 집도하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사진]은 "안전한 수술 진행을 위해서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빠른 회복을 돕는 병원을 선택하길 권장한다"면서 "턱끝축소술 후 개인 상태에 따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