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도 시대별 트렌드가 있다. 과거엔 또렷한 이목구비와 시원시원한 외모가 기준이었지만, 최근엔 보다 어려보이고 세련된 인상이 미의 기준이 됐다.

그러면서 좀더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광대축소술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광대축소술은 얼굴형을 이루는 골격 중 하나로, 광대뼈가 돌출되어 얼굴형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얼굴의 가로 폭이 넓어 보일 때 이 수술법을 통해 부드럽고 작은 얼굴형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광대축소술했다고 작고 세련된 얼굴형을 갖게 되는 것은 아니다. 광대축소술은 종류가 다양하며, 광대가 돌출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수술법이 달라진다.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진단받은 후 수술받는게 중요하다. 

단순히 비용을 기준으로 병원과 수술법을 선택한다면 오히려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을 경험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광대축소술 성형법은 크게 두가지다. 먼저 타이트닝 3D광대축소술은 사다리꼴 절골로 발달된 광대뼈의 실질적인 크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광대 부위의 볼륨감까지 살릴 수 있는 수술법이다. 광대를 상향 밀착고정방식으로 피부근육을 함께 고정시키기 때문에 수술 후 볼처짐까지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퀵광대축소술은 옆광대만 개선이 가능한 수술이다. 때문에 타이트닝 3D광대축소술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는 없지만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아 환자들의 부담이 적어 비교적 간단히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비용도 퀵광대수술 보다 저렴한 편이다.

두가지 수술법 가운데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찾기 위해선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광대축소술 등의 안면윤곽 성형은 뼈와 신경선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병원 자체 내의 안전지향시스템과 3D-CT(컴퓨터단층촬영) 등 정밀진단시스템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알아보는게 좋다.

또한 수술 후 멍과 붓기를 빠르게 완화하기 위한 애프터케어 시스템의 설치 여부도 확인해야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사진]은 "병원 선택 시, 본인에게 맞는 1:1 맞춤성형으로 수술 진행을 하고 있는지, 수술 후 관리 부분이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곳에서 경과 체크까지 책임지고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며  "단순히 비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