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있는 이마, 도톰한 입술, 오똑한 콧대는 대중들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얼굴의 기준이다. 과거에는 눈에 확 들어오는, 흔히 시술받은 티가 나더라도 볼륨감있는 얼굴이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얼굴 특징을 살리면서 한듯 안한듯한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닥터쁘띠(명동점) 손미영 대표원장[사진]은 자연스러운 맞춤 쁘띠성형을 위한 필수 조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쁘띠성형은 수술 보다 상대적 상대적으로 짧은 시술 시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얼굴의 특정 부위를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좋은 맞춤 시술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쁘띠성형 내원 환자들의 요구사항은 대동소이하다고 한다. 이마는 볼륨있게, 코는 오똑하게, 입술은 도톰하게, 턱선이 보이게 턱과 볼은 무조건 갸름하게 등 미의 기준이 획일화됐다는 것이다.

손 원장에 따르면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언밸런스(불균형)하게 오똑한 코는 지나치게 강한 인상으로, 그리고 지방이 너무없는 볼과 턱은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손 원장은 또 "쁘띠성형의 진정한 장점은 수술과는 다르게 얼굴의 미세 부위까지도 바꿔줄 수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무조건적 볼륨과 오똑함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다른 부위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의 얼굴 부위에서 숨겨진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어떤 부위를 부각시키고 어떤 부위를 개선해야 하는지는 자신의 얼굴을 매일 보는 본인은 모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서 의사와 직접 상담한 후 시술에 대한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 원장은 또 "대용량 할인, 1+1 상품 이벤트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얼굴에 맞게 적당량으로 시술하며 자연스럽게 자리잡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