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채수관 원장
피부과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채수관 원장

바야흐로 자기관리 시대가 되면서 성별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저마다의 외모 콤플렉스의 보완이나 미적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성형수술이 아니라도 필러와 보톡스로 많이 알려진 보톨리눔톡신 등 이른바 쁘띠성형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 보다는 가볍지만 인터넷 커뮤니티 등의 잘못 알려진 상식 보다는 본인에 적합한 시술법, 경험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는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지름길이다.

필러와 보톨리눔톡신은 쁘띠성형의 대표주자이지만 사용 목적과 방법은 분명히 다른데도 불구하고 혼동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피부과 메이드유의원 대전점(대전 둔산동) 채수관 원장에 따르면 필러는 주로 깊게 패인 함몰 부위, 즉 주름이나 흉터, 푹 꺼진 이마나 앞턱 등을  메우기 위해 히알루론산 함유 성분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미식품의약국(FDA)이나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인증 제품인지 EP의약품 중금속 관리 기준에 적합한지, 분해율이 낮아 지속력이 오래 유지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필러 제품마다 성분의 배합률과 흡수율이 다른데다 환자마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위가 조금씩 다른 만큼 자신의 피부 고민에 따라 제품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가격만 고려할게 아니라 충분한 임상경험과 제품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장단점을 알아봐야 한다. 현재 국내에는 뉴라미스, 벨라스트, 더채움, 레스틸렌, 벨로테로, 쥬비덤, 이브아르 등이 출시돼 있다. 

보툴리눔톡신은 진피와 피하지방층의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 주름 및 탄력 개선에 고려할만한 시술이다. 기존에는 보툴리눔 톡신만 이용했는데 이는 근육을 축소하거나 마비시키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더모톡신의 경우 보툴리눔톡신에 비타민, 미네랄 등을 섞어 소량씩 주입하면 피부탄력과 윤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채 원장은 "무분별한 쁘띠성형 시술은 피부 건강이나 신체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간단한 주사시술이라도 알러지 반응이나 부작용 등은 없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