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성형외과 최우경 원장
비유성형외과 최우경 원장

그야말로 자기 관리의 시대가 됐다. 이제는 내면의 아름다움이나 지성은 물론 타인의 부러움을 사는 몸매, 얼굴을 가꾸는게 사회생활의 중요한 관건으로 자리 잡고 있다. 

관리된 외모를 가진 사람이 면접이나 비즈니스미팅, 소개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고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워너비 몸매, 동안 얼굴 등을 가꾸고자 나서는 것이다.

특히 여성에게 아름다운 바디라인에서 가슴은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옷맵시가 나게 도와주는 신체 부위이자 남성들과 차별되는 여성만의 매력 포인트를 발산하기에 가장 적절한 부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팔이나 다리, 복부와 달리 가슴은 체중감량이나 운동 등 개인 노력만으로는 크기와 모양을 쉽게 바꿀 수 없다.비교적 작은 가슴, 납작한 가슴이 많은 아시아 그리고 우리나라 여성은 풍만한 가슴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것은 어찌 보면 현대 사회에서 나타나는 하나의 현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무작정 크고 딱딱해 티가 많이 나는 가슴을 갖고 싶은 여성은 만무할 것이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모양과 신체 기능상의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잘 맞는 안전한 보형물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비유성형외과 최우경 원장은 "기존 실리콘이나 생리식염수 보형물에서 이제는 모티바 보형물 등 고도화된 재질의 보형물이 많이 출시돼 있다"고 설명한다. 

최 원장에 따르면 모티바는 기존 보형물에 비해 표면이 세밀하게 처리된데다 점탄성이 우수해 적은 절개 부위로도 삽입이 가능하며 촉감 및 모양 면에서의 환자들 만족도가 높다. 점탄성이 높다는 것은 흔들림이나 움직일 때 자연스러운 반응을 보인다는 뜻이라고 최 원장은 설명한다.

모티바 보형물은 출시 이후 동양은 물론 서양에서도 많이 선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점탄성과 촉감이 부드럽다는 특징으로 최소한의 절개만으로 삽입할 수 있다. 

환자에 따라 가슴의 모양과 나이 등을 고려해 유륜이나 겨드랑이, 배꼽, 유방 하단 등을 절개해 삽입하는데, 이 때 발생하는 출혈이나 흉터로 남을 수 있는 절개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가슴 보형물의 적절한 선택 만큼이나 삽입과 봉합, 사후 관리의 방식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Full HD첨단 내시경 등의 장비는 가슴 내부의 조직 구조나 삽입 위치 등은 물론 좀더 세밀하고 정확한 위치로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