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타인의 시선 보다는 자신의 만족도를 위해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의상 뿐만아니라 실질적인 외모 개선법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이다.  

다시말해 성형수술을 하는 이유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위해서였다면 요즘은 개인의 자존감 상승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서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진 것이다. 

그렇다보니 최근들어 성형수술 등 직접적인 외모 개선법에 포미(For me)족(族)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포미족이란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하게 투자하는 이들은 말한다. 

이들은 외모 만족을 위해서는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는 외모개선을 위한 의료 서비스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특히 퀵광대축소술은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서 시도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퀵광대축소술은 튀어나온 옆쪽 광대를 빠른시간내에 개선하는 과정이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얻을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퀵광대축소술은 옆광대 돌출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앞광대, 뒷광대는 정상적인데 옆광대만 돌출된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에게 해당되는지 여부는 직접 병원을 찾아 상담받는게 좋다.

만약 옆광대가 심하게 돌출됐다면 퀵광대축소술 외에 타이트닝3D광대축소술로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다리꼴 절골을 통해 발달된 광대뼈의 실질적인 크기를 줄여 축소 효과를 높이고, 양방향 회전 방식을 통해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광대 부위의 볼륨감을 생성시킬 수 있다게 장점이다. 

한편 광대축소술에 앞서 좀더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 절골할 수도 있는 만큼 무작정 수술 비용만 고려하기보다는 과정을 꼼꼼히 살피는게 중요하다. 

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3D-CT(컴퓨터단층촬영)로 정밀 분석할지, 맞춤 디자인을 통해 정면 효과를 높여주고 계단 현상없이 매끄러운 광대 라인을 만들어 주는지 확인하는게 좋다. 

뿐만 아니라 들인 만큼의 결과를 얻으려면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애프터케어 관리 시스템으로 도움을 주는지도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사진]은 "광대를 개선할 때에는 수술 전 상담부터 이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진행하는 집도의를 통해서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면서 "나아가 여러가지 안전사항을 체크한 다음 옆광대축소술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병원 내 프로모션의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