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종합병원인 일산차병원이 이달 말 부터 진료에 들어간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05 마두역 인근 차움라이프센터의 5층에서 11층까지 6개층에 오픈되는 일산차병원은 80여명의 의료진과 7개 센터, 13개 진료과목, 최대 400병상의 규모로 운영된다.

부인종양센터, 유방센터, 갑상선센터 등 3대 여성암 특화센터에 15명의 여성암 전문 주치의를 배치하고, 의료진 전체가 여성암 및 중증 여성질환에 대한 ‘여성암 다학제진료 전문병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난임센터와 연계해 난자냉 요법 등을 활용, 암환자의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돕는다. 이를 위해 차병원 난임생식의학 역사를 이끈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센터 윤태기 원장이 고문으로 참여한다.

재활의학과나 정신건강의학과 등과의 협진을 통해 단순한 암 치료를 넘어 암환자의 정신적인 불안까지 케어하는 국내 최초 ‘암환자 감성치료시스템’을 도입해 환자들을 위한 감성, 감동 치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국내 병원 최초로 6D Couch가 접목된 바이탈빔(VITAL BEAM)을 도입해 환자 개인 상태별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며, 4세대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 시스템을 구축해 차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여성암 단일공 로봇수술 등 우수한 의료기술을 선보인다. 또 3D 근접치료기 등 최신 시스템 및 14개의 여성암 전용 수술실 등 여성암 진단 및 치료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설비도 갖췄다.

차의과학대의료원 김동익 원장은 "일산차병원은 지난 60년간 환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한다는 마음으로 차병원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투입해 개원하는 최고 수준의 여성아동병원"이라며 "모든 여성암에 대한 다학제 진료와 태교학교 등 최고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환자들에게 감동을 제공하는 ‘치유’ 병원으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