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를 이용한 하이푸(HIFU, 고강도집속초음파)리프팅은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레이저로 자리잡았다. 항노화로 해석되는 안티에이징은 노화예방 화장품, 피부과 피부관리 등에서도 쉽게 접하는 친근한 단어가 됐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레이저는 더블로, 울쎄라 등을 들 수 있으며, 지난해 부터 슈링크리프팅이 추가됐다. 주름개선과 노화방지 등 안티에이징 레이저의 종류는 훨씬 많지만 이들 3개 레이저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닥터쁘띠의원 은평연신내점의 김준환 대표원장[사진]은 작년부터 인기가 급상승한 슈링크 리프팅에 대해 이같이 언급했다. "더블로, 울쎄라 등 기존 안티에이징 레이저와 함께 슈링크리프팅를 많이 찾고 있다. 1차적으로는 주름 및 탄력 개선, 2차적으로는 탄력을 끌어올려 날렵한 턱선을 보여주는 V라인 완성에 기대감을 갖고 있다. 특히 윤곽주사와 리쥬란힐러, 실리프팅 등과 병용하는 경우가 많다."

윤곽주사는 피부 밑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유도해 노폐물을 배출시켜 얼굴의 V라인 완성에 도움이 된다. 슈링크리프팅 후 윤곽주사는 주름개선 및 노화방지와 함께 날렵한 얼굴을 만들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높다.

리쥬란힐러는 연어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oltnucletide)를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다.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진피층에 직접 주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가져온다. 슈링크리프팅과 병용하면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

피부 절개에 대한 부담이 없는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중력 반대 방향으로 넣어 피부를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탄력잃고 처진 얼굴에 슈링크리프팅과 병용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 대표원장은 "콧대에 실을 주입하는 하이코 시술과 코 필러를 병용하는 것처럼 슈링크리프팅과 윤곽주사, 리쥬란힐러, 실 리프팅, 에어젯 리프팅 등의 시술은 슈링크 리프팅에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슈링크 리프팅을 5~10회 꾸준히 받기 힘들거나 연말에 모임이 많은 사람 등은 V라인과 피부 탄력을 단시간에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연신내 닥터쁘띠의원 김준환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