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은 시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이런 얼굴은 전체적인 신체 비율을 좋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그 속에 자리 잡은 이목구비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있어 얼굴형은 이목구비만큼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얼굴형에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은 수술이나 시술, 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얼굴을 작게 만드는 개선책으로는 보통 페이스 요가나 각종 쉐딩, 하이라이트 화장법 등이 주목을 끌고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방법일 뿐 결국 한계에 부딪히고 만다. 

그래서 찾는 곳이 바로 성형외과이다. 비교적 예전에는 눈이나 코와 같은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았다면 요즘은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수요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수많은 혈관과 신경선이 지나가는 안면부에 이뤄지고 뼈를 다듬기 때문에 높은 숙련도와 기술력을 요한다. 

따라서 저렴한 안면윤곽수술가격에 현혹되어 해당 수술을 진행하기보다는 집도의의 경력과 안전한 수술 과정 등과 같은 다방면의 정보들을 수집해 자신에 적합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선택의 기준은 개인의 얼굴뼈와 신경선의 위치를 과학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3D-CT(컴퓨터단층촬영) 보유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정밀한 검사를 토대로 골격부터 근육, 지방 등의 개인의 차이를 고려한 수술을 진행해야 매끄러운 윤곽 라인으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후에도 개인 회복 상태에 따른 1:1 맞춤 애프터케어 시스템을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모든 수술은 수술 후의 관리와 회복이 중요하기 때문에 안면윤곽 전담 관리사가 상주해 있는 곳에서 시기별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게 좋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사진]은 "안면윤곽수술 진행시 안심 모니터링 등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곳에서 진행한다면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다"며 "수술 비용에 부담을 느낀다면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해당 병원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