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

단백질은 모든 생물의 몸을 구성하는 고분자 유기물로서 수많은 아미노산의 연결체다. 동시에 세포 내의 각종 화학반응의 촉매물질로도 매우 중요하다. 

단백질을 이루는 아미노산은 비교적 단순한 분자이지만, 단백질은 몸을 구성하는 성분인 만큼 다소 복잡한 분자형태를 갖고 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을 한 다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기본이다. 근육의 주요 구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이다. 단백질은 세포 내의 각종 화학반응의 촉매 역할도 하는데, 이를 효소라고 한다.

신체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면역력을 보유하고 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침투한 세균과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는 능력으로, 면역을 담당하는 물질 역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그만큼 단백질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진행한다. 이와함께 체내 단백질 흡수율이 떨어지면서 근육량도 줄어든다. 꾸준히 운동하면 늦출 수 있지만, 일상이 바쁜 현대인들 입장에서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중장년층이 되면 노화에 가속도가 붙게 된다. 체내 단백질 흡수량도 이와 비례해 낮아지면서 신체 면역력도 저하된다. 단백질 관련 건강식품 시장에서 면역력과 관련짓는게 이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단백질 흡수율 저하는 줄기세포 주사요법으로 개선할 수 있다. 근육테크라고도 불리는 이 시술은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만 적합한게 아니다. 근육량을 늘리고픈 사람에게도 높은 효율을 보인다고 한다.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원장은 "줄기세포 주사요법은 자가지방 50cc정도를 추출한 뒤 여기서 줄기세포만을 얻어 다시 체내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단백질 흡수율이 떨어진 중장년층은 물론 평소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근육량이 제대로 증가하지 않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우 원장은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인 만큼 부작용을 최소화했지만 오인하지 말아야할 부분이 있다. 이 시술은 체내 단백질을 직접적으로 증가시키는게 아니라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야만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