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불구하고 외모에 관심이 높은 시대다. 좀더 젊고,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불청객 ‘노화현상’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경험한다. 특히 얼굴은 노화현상이 가장 잘 두드러지는 부위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주름은 깊어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처지게 된다. 심할 경우 얼굴색이 어두워지고 푹 꺼져 보이기도 하는데 이를 노화현상이라고 한다. 더 이상 젊은 시절의 생기 넘치던 얼굴을 볼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주름과 피부처짐으로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기능성화장품이나 마사지, 팩 등 단순하고 일시적인 방법 보다는 좀더 적극적인 방법이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주름수술의 일종인 안면거상술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사진]에 따르면 안면거상술은 10년 정도 젊어 보이고 싶거나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수술을 원하는 경우에 선택되고 있다. 

이밖에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처짐(불독살)으로 고민하는 경우, 기존의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눈가나 미간, 입가의 주름 등 전체적인 얼굴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처짐 개선효과도 있어 젊은 시절의 아름다운 얼굴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비록 안면거상술을 통해 얼굴에 드러난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고 해도 얼굴 피부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주의해야 한다.

특히 안면 근육과 신경분포, 피부 타입, 노화 정도 등이 개인마다 다른 만큼 전문적인 수술지식과 다양한 수술 경험을 겸비한 전문의가 담당해야 한다. 수술 전 반드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다.

전문의 상담시에는 수술 관련 부작용에 대해 충분하게 설명듣고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강병수 원장에 따르면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절개해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다음, 스마스를 거상하여 일부 제거한 후 다시 고정시킨다. 이러한 과정이 끝나면 유지인대를 거상하여 다시 고정하고,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함으로써 수술을 마무리하게 된다. 수술은 수면마취하에 시행되며 약 2시간이 소요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