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성형과 쁘띠시술이 연예인과 유명인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병원이 늘어나고 서비스받기 쉬워진데다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 카페 등이 생겨 가격경쟁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이제는 과거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성형수술과 쁘띠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하지만 정말 이대로 괜찮을까라는 의문도 든다. 

1회성이라는 특징 때문에 사후관리가 부실해 부작용이 늘어나면서 피해 사례도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술 전 기대와는 크게 다른 모습에 실망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천호 닥터쁘띠 이용훈 대표원장[사진]은 쁘띠성형을 고려 중인 소비자에게 이같이 설명한다. "우리가 누리는 모든 서비스들은 소비자 입장에서 볼때 쉽고 저렴한게 좋다. 하지만 의료서비스의 경우 한번 더 생각하고 조금 더 깊이 생각해봐야 한다. 병원의 위치와 비용 등도 중요하지만 안전하게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이 원장은 쁘띠성형 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을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시술 비용이 너무 저렴하지 않은가?

쁘띠성형시 필수 확인 항목은 정품 사용 여부다. 필러와 보톡스를 정품으로 사용한다면 특정 가격 이하로는 낮추기 어렵다. 따라서 지나치게 저렴하면 비정품을 사용할 수도 있는 만큼 확인이 필요하다. 

국산이든 외산이든 어떤 제품이 얼마만큼 사용되는지에 대해 반드시 상담하고 시술 진행 시 알려준 제품과 동일한지 그리고 동일한 양을 투여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쁘띠성형 전문병원인가?

병원 선택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쁘띠성형은 간단하지만 결코 쉬운 시술은 아니다. 환자 마다 개인차가 있는데다 주사주입 방향, 압력, 주입 량 등에 각종 요건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섬세하고 부드러운 진행이 필수다. 

또한 단순히 비용에 맞춰 보톡스나 필러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시술 환자의 얼굴 매력을 볼륨감, 라인 등으로 부각시켜야 한다. 이는 경험많은 쁘띠성형 전문 병원에서만이 가능하다.

이 원장은 또 "쁘띠성형은 몇 달에 한번 하는 굉장히 쉽고 특정 주기마다 하는 일상일 수 있지만 반면 몇 주나 몇 달을 고민하고 어렵게 결정한 후 병원을 찾는 경우가 있다"면서 "무엇보다 서두르지 말고 시술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고 믿음이 가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