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 '큐오필' 볼륨효과 외 피부탄력· 재생까지
필러시술 '큐오필' 볼륨효과 외 피부탄력· 재생까지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9.08.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대표원장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대표원장

외모는 현대사회에서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다. 아름다움의 기준도 점점 바뀌고 있으며, 사람들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게 된다. 

이에 맞춰 간단히 콤플렉스 해결을 기대할 수 있는 쁘띠성형 시장이 크게 발전하면서 외모에 대한 걱정도 줄어들게 되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꺼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얼굴 전체의 볼륨 증진과 탄력을 주는 여러 시술이 등장했고 이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막연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쁘띠성형에서 수요가 가장 많은 것은 필러와 보톡스이며, 보편화된 방법이면서 동시에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 예로 큐오필 필러는 노화로 인한 얼굴의 꺼진 볼륨감을 높여주고 주름개선, 피부탄력, 피부재생의 도움까지 받을 수 있다. 

쿠오필는 필러와 자가혈 PRP(platelet-rich plasma)를 합친 것으로 필러의 볼룸감과 PRP의 탄력을 합친 신개념 필러다. 쿠오필은 원하는 부위에 즉각 반응해 볼륨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시술이든 부작용으로부터 안심할 수 없다. 특히 부작용은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주입 용량과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 지정된 의료기관인지, 그리고 숙련된 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얼굴 대칭과 조화를 잘 따져봐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고압산소치료기와 같은 의료기기가 배치된 의료센터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고압산소치료기는 혈관 내 다량의 산소를 주입해 부작용을 크게 완화할 수 있다. 그리고 혈관 탐지기로 히알루론산을 직접 녹이는 방법으로 사고와 부작용을 치료할 수 있다.

연세이원성형외과(안양) 이원 대표원장은 "큐오필 처럼 외모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을 위해선 노하우나 숙련도가 겸비된 의료진인지 안전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의료기관인지 요소 하나하나를 잘 따져봐야 각종 부작용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