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것은 목소리와 태도, 말투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더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외모라고 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외모를 가꾸기 위해 이목구비를 시원시원하고 뚜렷하게 만들고자 한다. 

하지만 눈, 코 성형을 통해서 이미지를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쁘다고 하더라도 사각턱이나 지나치게 돌출된 광대가 있다면 얼굴의 조화를 해쳐 비호감 이미지로 만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얼굴형을 콤플렉스로 느끼며, 안면윤곽 잘하는 곳을 통해서 이를 극복하고자 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자극적인 광고들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환경 속에서 어떤 곳을 통해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혼란을 느끼곤 한다. 안면윤곽 잘하는 병원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주변을 둘러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는 각자 다른 생김새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외모 개선 과정을 진행할 때에도 자신의 이목구비에 맞는 맞춤 과정을 진행해주는 곳을 통해 도움을 받아야 한다. 

맞춤 과정을 위해서는 3D-CT(전산화단층촬영)를 통해 사람마다 다른 신경선의 위치와 뼈의 두께, 얼굴 골격 등을 파악하고 그를 토대로 개인 비율에 맞는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즉 세밀한 진단을 통해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하여 안전한 맞춤 과정을 진행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더 나아가 수술이 끝난 후에도 책임감 있게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런 애프터케어 과정은 수술 후 회복을 도와주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므로 완성도가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그에 맞는 애프터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사진]은 “안면윤곽수술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과정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라고 말하며 “각종 안전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지는 물론이고, 해당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의사가 집도하는지 여부도 확인해야할 사항”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