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최근 미의 기준이 서구화되면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서양인을 동경하는 이들이 상당히 늘었다. 

입술을 예로 들면 기존에 적당히 작고 두껍지 않은 형태에서 최근에는 두툼하고 탐스러운 형태를 선호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두껍고 탐스러운 입술은 대부분의 서양 여성들이 선호하는데, 최근 국내에서도 이러한 입술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입술 필러 등의 시술이 성행하고 있다.

눈매 역시 마찬가지다. 과거 쌍꺼풀이 짙은 눈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쌍꺼풀이 없는 무쌍이지만, 또렷한 눈매를 선호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이처럼 아름다움 기준은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면서도 시시때때로 변하곤 한다.

물론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요소는 있다. 오똑하면서 날렵한 콧대와 코끝은 사실 트렌드와 상관없이 누구나 선호한다. 

안면 정중앙에 위치한 코는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일단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주고 얼굴 전체의 밸런스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예쁜 코는 아름다운 얼굴의 가장 기초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코성형이 현재까지도 많이 이용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코성형에 대한 수요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여전하며, 최근에는 졸업선물로도 추천될 정도다.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된 성형으로 알려진 코성형은 많은 이들이 수술을 받다보니 너무 가볍게 여기는 이들도 있다. 

코성형 기법이 꾸준히 발전해 왔지만, 성형수술 자체가 부작용이라는 리스크를 갖고 있는데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코성형은 콧대, 코끝, 매무리코, 짧은코(들창코), 긴코(화살코), 복코, 용코 등 코 모양이 트렌드와 맞지 않으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여기는 이들이 주로 받게 된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코가 함몰되거나 손실된 경우 이를 복원하기 위해 코성형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심미적인 효과를 위해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세한 차이로도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코성형은 잘못된 수술방법이나 정밀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은 최근 코성형 트렌드에 대해새 "코성형은 점차 세밀해지고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이는 개인마다 코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알맞은 코성형이 진행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또 "코성형을 하면 예뻐진다라고 맹신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더욱 아름다운 코로 개선해 주는게 맞지만, 개인마다 코 모양이 다른데다 원하는 방향이 다른 만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1:1맞춤 상담을 통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가져야한다. 특히 코성형에 대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 높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