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이마에는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표정 변화에 따라 부각되고 중후한 인상을 형성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골칫거리로 꼽힌다. 

심한 경우 이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눈꺼풀이나 눈썹 부위가 처지며 시야를 가리는 등 기능적인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이런 주름은 과거에는 단순히 세월의 흔적이자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중 하나로 여겨왔지만, 최근에는 원래의 나이 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선호하는 시대가 되면서 얼굴의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화장품부터 마사지 등의 방법들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홈 케어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가 어려워 요즘에는 보다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의학적인 도움을 받으려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보톡스,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 등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최근에는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주름수술 ‘이마거상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이마거상술을 통해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생긴 이마주름과 처진 눈썹이 올라가는 등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피곤하고 강해 보이는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얼굴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두피에 3~개 정도의 작은 절개를 내어 내시경을 삽입하고,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다음,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한 후,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작은 절개를 통해 진행되므로 흉터가 눈에 띄지 않는 것은 물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며 비교적 빠른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로 이마거상술은 한번의 수술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여러 부분에 있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연령대와 관계없이 인기가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아무리 이마거상술이 비교적 간단하게 다양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얼굴 피부를 다루는 것이고 또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조직의 특성 등 여러 고려사항이 있는 만큼 반드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모든 성형 수술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더욱 더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이마주름 형태와 모양, 피부 타입 등 다양한 부분들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수술 계획을 세워 주름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2019 아산성형 심포지엄에서 내시경을 이용한 안면거상술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