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때는 시원시원한 눈매와 날렵한 코, 날카로운 턱선이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 이야기는 또 달라진다. 

30대를 지나서 40대, 50대가 되면서 얼굴이 조금씩 처지기 시작하면 쌍꺼풀을 만들거나 콧대를 조금 높이는 것이 보다 탄력 있고 깨끗한 동안 피부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여실히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문제는 얼굴 처짐은 근본적인 원인이 피부 세포의 노화에 있기 때문에 홈케어나 코스메틱적인 처지로는 개선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이에 최근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차세대 리프팅 시술로 알려진 ‘슈링크’다. 피부관리나 피부과 시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슈링크에 대해 들어봤을 정도로 요즘 피부과 개원가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동안시술 중 하나다. 

식약처가 인증한 효과와 안전성을 갖춘 슈링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로, 피부 진피층에 열응고점을 형성해 이를 중심으로 응고와 수축을 반복하면서 리프팅 효과를 내는 시술법을 말한다. 

비절개 방식으로 안전하고 흉터 걱정이 없으며, 다수의 임상케이스를 통해 효과가 검증됐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스킨 리프팅 및 타이트닝에 최적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피부처짐이나 늘어짐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단순히 물리적으로 피부를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 재색을 촉진해 근본적인 탄력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술자들의 만족도 높다.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지속적인 개선효과로 60~90일까지 눈에 띄는 변화가 계속된다. 

시술 가능 부위는 이마, 눈꼬리, 미간, 눈가, 팔자존, 입가, 턱, 목 등 피부처짐이 나타나는 부위로,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시술할 수도 있으며 필요에 따라 풀페이스 시술도 가능하다. 

인천 송도피부과 동안드림의원 용경우 대표원장은 “슈링크는 과거 실리프팅 등과는 달리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로 15~20분이면 풀페이스 치료가 가능하고 시술 후 즉시 일상복귀가 가능해 직장인이나 주부 등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시술 후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처짐 정도, 복합적인 피부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맞춤 처방을 실시하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