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위한 '리프팅시술' 전문의 상담 필수
동안 위한 '리프팅시술' 전문의 상담 필수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9.04.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에는 환절기의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까지 더해져 피부가 예민해지고 노화가 가속화되기 쉽다. 

대표적인 피부 노화 현상으로는 얼굴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를 꼽을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 등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가 관리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최근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고주파나 초음파 등을 피부층에 전달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데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도 부담을 주지 않는다. 

그 중에서도 헐리우드 유명 여배우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고주파 리프팅인 ‘인모드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공식 승인과 국내 식약처의 정식 허가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은 장비로 2가지 핸드피스를 사용해 지방층과 진피층을 동시에 당겨주어 이중턱과 심술보 개선 및 처진 얼굴 리프팅에 효과적이다.

인모드리프팅은 2단계로 진행되는데 1단계 에서는 고강도 RF 에너지로 피부 심부 온도를 45~47℃까지 올려주고 전기자극으로 지방세포막에 홀을 형성하여 지방 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그 다음 2단계에서는 멀티폴라 RF 에너지로 피부 표면 온도를 43℃까지 올려주어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킴으로써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인모드리프팅은 대부분 시술 후 한 달 경에 효과가 극대화되고 1단계인 지방 제거 단계에서 처진 볼살이나 턱살 등 잘 빠지지 않는 국소부위의 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탄력 개선뿐 아니라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최근 리프팅 시술이 대중화 됨에 따라 이러한 시술을 통해 피부 관리를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때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을 우선시하기 보다는 정품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고 있는 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구청역 서울레전드피부과 나선재 원장(서울대피부과전문의)은 “비록 나이와 성별이 같을지라도 평소 생활 습관이나 타고난 피부 타입 등에 따라 주름의 정도와 피부 두께, 처짐 상태 등 차이가 있으므로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위해선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