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부터 피부 속 섬유 조직이 늘어져 모공을 조여주는 힘이 약해져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마사지 등을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화장품 및 마사지 등은 근본적으로 피부탄력을 강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리프팅 시술은 다양한데, 크게 리프팅레이저와 실리프팅으로 나눌 수 있다.

대표적인 리프팅레이저는 슈링크리프팅으로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을 전달해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강력한 리프팅 효과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통증이 거의 없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리프팅 시술이다.

실리프팅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녹는 실을 피부에 주입해 처짐 정도에 따라 피부를 당겨줘 즉각적인 V라인 효과 및 안면거상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맞춤형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이 두 시술 이외에도 스킨보톡스, LDM(물방울리프팅) 등 여러 종류의 리프팅 시술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안전성이 인증된 리프팅 시술이라고 해도 의료진의 노하우와 지식에 따라 볼 패임,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 염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우선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개개인의 피부 처짐 정도, 근육 및 지방량을 고려 후 적당한 레이저 강도 및 맞춤형 리프팅을 진행해야 안전은 물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철저한 소독 및 검진 시스템 아래 장비들의 관리는 물론 인증기관에서 승인 받은 정품 장비 및 제품들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시술 후 주의사항들을 숙지해야 한다. 시술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술 후 피부에 자극이 가는 행동이나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의 고온의 장소를 금하고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도록 한다.

이수역 다올린클리닉의원 피부과 강남본점 김호연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며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 피부 타입별 지방의 분포 정도, 피부 나이 등을 충분히 고려 후 시술 결정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환자들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위해 맞춤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이 있는지 등 사전조사를 철저히 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