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신임이사장에 녹십자 허일섭 대표이사 부회장이 선출됐다. 아울러 김정수 회장도 만장일치로 재선임됐다.

제약협회는 24일 열린 제60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또한 부이사장으로는 차중근(유한양행사장), 김영진(한독약품 부회장), 김원배(동아제약사장), 양흥준(엘지생명과학 사장), 김진호(글락소스미스클라인 사장), 백승호(대원제약 사장), 이경하(중외제약 사장), 윤재승(대웅제약 사장)을 선임했다. 신석우 전무이사를 유임시켰다.

감사에는 김영중(건일제약 사장), 김명섭(구주제약회장), 장현택(신풍제약사장), 김중길(아주약품사장)을 이사로, 김용규 대우약품 사장을 새로 선임했다.

한편 제약협회는 의안심의에서 올해 예산을 27억 5천만원으로 확정하고 ‘제약산업을 전문화하여 국제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사업목표를 내걸고 바이오신약 창출, 브랜드제품 집중육성, 윤리경영 및 공정경쟁풍토 조성, 의약품 품질관리 제고에 역량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총회에는 강신호 전경련 회장, 김정숙 식품의약품안전청 청장, 김명섭 전 국회의원, 이경호 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이석호 국립독성연구원 원장, 원희목 대한약사회 회장, 주만길 도매협회 회장, 정승환 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홍연탁 식품공업협회 부회장 등 유관단체 단체장, 그리고 유승필 (주)유유 회장,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 등 협회 자문위원 및 언론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