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영구 화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40~50대 주부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매일 반복되는 메이크업 시간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데다 민낯 자신감을 더해주는 반영구 화장의 장점 덕분에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시술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반영구 화장의 높은 인기에는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해진 시술 환경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에는 일면 화장품 아줌마라고 해서 방문 판매사원이나 미용실, 목욕탕 등에서 비전문가가 시술을 진행해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피부과 등 병원에서 보다 전문적인 시술을 받아볼 수 있어 시술 완성도와 안전성이 더욱 높아졌다. 

실제로 반영구 화장은 전문샵 등을 통해서도 시술이 가능하지만 보다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시술을 위해 피부과 반영구 화장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만 피부과 반영구 화장 시술의 경우에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지, 페더링기법 등의 고난도의 시술을 위한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는게 좋다. 

특히 페더링기법은 헤어바이 헤어터치기법으로 머리카락이 난 듯한 미묘한 효과를 주는 섬세한 터치법다. 매 초당 일정한 간격으로 움직이는 장비를 이용해 바늘이 피부의 표피층까지 출혈과 진물을 내지 않고 한 번만 스치고 지나가게 돼 변색이 없는게 장점이다. 

다만 다른 반영구화장 기법에 비해 빠른 시간 내 습득하기 어려운 고난도 기술인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게 좋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반영구 화장은 문신과 달리 안전성이 검증된 천연 성분의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어 한층 풍부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색이 빠지면서 보통 2~5년간 유지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재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다만 바늘을 이용해 피부에 직접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인 전문적인 의료진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