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이 동안과 미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기준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이에 따라 많은 여성들이 갸름하면서 작은 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경락마사지는 물론 각종 기구 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끊임 없는 관심을 쏟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안면윤곽은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뿐더러 효과가 나타나더라도 그것은 일시적임에 불과하다. 따라서 영구적으로 얼굴의 V라인을 유지할 수 있는 확실한 개선책으로 사각턱수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사각턱축소술은 크게 3단계로 나뉘는데, 가장 먼저 하악각 부위를 따라서 길게 곡선 모양으로 뼈를 절제해낸다. 그런 다음 하악골 옆면부위 즉, 외측 피질골을 절골한 후에 마무리 단계로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다듬는 과정을 거치고, 입안 상처를 봉합하고 드레싱을 하게 된다.

수술 후에는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며, 얼굴선도 부드러워져 계란형 얼굴이 되고, 한결 어려 보이는 외모로 변화하는 효과들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각턱수술은 많은 신경이 교차하는 얼굴뼈의 모양을 다듬는 만큼 저렴한 안면윤곽수술비용에 현혹되지 말고 충분히 검토한 후 결정해야 한다.

특히 사각턱축소술처럼 얼굴뼈를 다루는 안면윤곽수술은 한번 손을 대면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기 어려운 만큼 반드시 수술 전 자신이 원하는 V라인 정도와 이목구비를 반영해 수술 후 결과를 예측하는게 중요하다. 이 때 뼈를 과도하게 깎거나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무시한 수술은 피해야 한다.

또한 개인마다 얼굴뼈 모양을 비롯해 신경이 흐르는 위치와 경로, 피부층, 근육층 등이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3D CT 촬영을 이용한 정밀 검사를 통해 과학적이면서도 정밀한 진단이 기본적으로 진행돼야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한 후에 맞춤 수술이 이루어져야만 안면윤곽수술후기의 만족도는 물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사각턱수술처럼 얼굴의 뼈를 직접적으로 조절해야 하는 안면윤곽성형은 고난도 수술인 만큼 다양한 수술 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택해야 한다. 이렇듯 사각턱축소술에 앞서 모든 사항들을 신중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단,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