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열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총괄사장(왼쪽)과 허준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
이희열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총괄사장(왼쪽)과 허준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

글로벌의료기기 회사 메드트로닉이 한국의 의료기기회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이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28일 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국내의료기기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2018 메드트로닉아시아혁신컨퍼런스(Medtronic Asia Innovation Conference 2018)를 개최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기획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유방 의료기기업체의 해외진출과 국내 시장 발전을 위한 것이다.

글로벌로 진행되는 메드트로닉의 혁신컨퍼런스는 한국이 처음이다.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규모가 10위권이지만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뛰어난 의료기술과 탄탄한 기초 공학의 발달, 정부의 높은 관심과 지원 역시 한국을 선택한 이유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메드트로닉은 아태지역 및 중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메드트로닉의 사례를 공유하고 메드트로닉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다양한 인허가 및 임상노하우, 연구개발, 제조, 교육시설 등을 활용해 해외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협력 방식은 공동개발, 벤처투자. 비즈니스파트너십 등 여러가지로 상호 윈윈하는 형태다. 주력 분야 선정 기준은 제품이 아니라 질병이다.   

컨퍼런스 첫날인 28일에는 글로벌 의료기기산업의 변화와 최신 트렌드, 중국을포함한 아시아시장 분석 사례에 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둘째날인 29일에는 ‘파트너링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의료기기회사를 대상으로 해외진출에 필요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및 그레이터차이나지역(중국, 대만, 홍콩) 관계자 총 30여명이 대거 방한해 한국 시장의 관심도를 말해준다.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총괄 이희열 사장은 28일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은 세계 9위 의료기술시장으로 높은 의료수준을 보유하고 있지만, 해외시장에서 한국의 우수성은 비교적 덜 알려져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메드트로닉이 한국 의료기기업체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 더 잘알리고,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밝혔다.

한편 이 사장은 "1회성 대회로 끝내는게 아니라 격년에 한번이든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1949년에 설립된 메드트로닉은 전세계 150개 이상 국가에서 심장 및 혈관질환,최소침습치료, 척추와 뇌질환, 당뇨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료기기, 솔루션및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