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 완벽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준비를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인기 있는 여행지의 경우 5~6월이면 벌써 비행기 티켓과 호텔 숙박이 동나기 마련이기 때문. 또 한 가지, 휴양지에서 예쁜 원피스와 비키니 패션을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몸매 만들기도 서둘러야 한다.

벌써 낮에는 꽤나 더워져 반팔 옷을 입기 시작했다. 자연스레 다이어터족들의 마음도 조급해지기 마련이다. 나름 열심히 운동과 식단조절에 나서고 있지만 좀처럼 체중은 줄지 않고, 여기저기 붙은 군살도 도무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피부과나 비만클리닉의 의학적인 도움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특히 바디윤곽주사의 경우 부작용이 거의 없는 체형관리 주사시술로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바디라인을 완성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바디윤곽주사는 기존 비만시술인 카복시,  HPL 등의 단점이 보완된 주사로, 기존의 체형관리 주사의 장점들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더욱 강력한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게 특징이다.

맞춤형 주사로 부위 당 1~2분 이내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해 허벅지, 엉덩이, 팔뚝, 뱃살 등 몸매를 망치는 군살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만큼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부담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체형관리 뿐 아니라 이중턱이나 볼살 등 얼굴살이 고민이라면 얼굴 부위에 적용하는 슈퍼윤곽주사가 도움이 된다. 기존 윤곽주사의 효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슈퍼윤곽주사는 약물 농도를 30% 높게 만드어 얼굴지방 분해 효과를 높였다.

식약청 허가를 받은 약물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 없이 광대, 볼살, 이중턱살, 심부볼 등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할 수 있다.

분당유앤미의원(서현역) 박희상 대표원장은 "윤곽주사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관리가 어려운 군살 및 얼굴 살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피부과 시술 중 하나"라며 "다만 윤곽주사 시술 이후 만족도를 높이려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해 환자 얼굴형이나 체형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게 좋다"고 전했다.

바디윤곽주사 및 얼굴윤곽주사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시술이지만, 시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부위를 긁거나 만지지 않는게 좋다. 또한 시술 당일에는 사우나, 찜질, 욕조 사용을 삼가는게 좋다.

시술 후 붓기는 3~4일 뒤면 자연스럽게 가라앉으며, 경우에 따라 약간의 열감이나 간지러움, 뭉침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일반적인 현상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박 원장의 설명이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