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새 잃어버린 부모님의 젊음을 되찾아 드리는 ‘효도성형’이 각광 받고 있다.  현금이나 상품권과 같은 흔한 선물 대신,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부모님의 젊고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선물하는 자식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가정의 달을  앞둔 요즘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성형외과에 내원하는 자녀들이 많아졌다.

성형에 대한 시각이 전보다 호의적으로 변화했다는 점도 이러한 풍조에 기인한다. 외모 가꾸 기가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여겨지는 사회인식에 따라, 성형외과를 찾는 성별과 연령대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효도성형이 주축이 되는 안티에이징 시술에는 ‘안면거상술’, ‘상 안검/하안검 수술’, ‘자가 지방이식’ 등이 있다.

그 중 안검하수를 개선할 수 있는 ‘상안검/하안검 수술’은 중장년층의 대표 시술로 꼽힌다.  눈 부위의 경우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부위로, 노화가 진행되면 눈 밑 피부에 처짐이 생 기고 피부 탄력이 소실되기 때문이다. 애교살이 손실되고 처져 외관상으로 주름이 심해진 것 처럼 보이거나, 눈 밑 지방이 볼록한 주머니 모양으로 튀어나와 피곤해 보이는 경우가 바로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다.

이 경우,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은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찾아 피부와 연결시켜 피부 처짐을 완화하는 눈성형이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처짐 및 주름,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 등을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눈 밑  불룩한 지방과 피부를 제거해 깨끗한 눈 밑과 밝고 환한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만 상암검/하안검 수술 시에는 심미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이 이뤄지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대개 눈꺼풀 처짐이 생긴 경우, 처진 눈꺼풀만큼  시야가 가려지게 되고, 이로 인해 눈꼬리 부분에 눈물이 고이고 속눈썹이 눈 안을 찌르는 등 의 기능적인 문제 또한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비앤미성형외과 이정민 대표 원장은 “상안검성형과 하안검성형은 눈 주변의 변화된 피부를  교정하기 위한 대표 안티에이징 시술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효과와 인상 변화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다만 눈은 자칫 잘못하면 신경이 손상될 수 있는 부위 고, 수술 과정에서 미세한 차이가 큰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술 전 의료진의 경력을  꼼꼼히 따져봐야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