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의무부총장·의료원장에 문병인 교수, 목동병원장에 한종인 교수
이화의료원 의무부총장·의료원장에 문병인 교수, 목동병원장에 한종인 교수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8.03.0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병원장에 한종인 교수 선임

17대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문병인 외과 교수(1960년생)[사진 왼쪽]가 임명됐다. 13대 이대목동병원장에는 한종인 마취통증의학과 교수(1963년생)가 선임됐다. 임기는 2020년 1월 31일까지다.

신임 문 의료원은 유방암과 갑상선암 수술 분야의 권위자로 이대목동병원 유방센터 초창기부터 근무하며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유방암 전문의다. 또한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흉터 없는 내시경 갑상선 수술법을 국내에 조기 도입한 의사로도 유명하다.

신임 한 병원장은 심장혈관계 및 소아 마취가 전문으로 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 병원 QPS센터장, 교육수련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병원장의 선임으로 미숙아 사망 사건 수습을 위해 운영됐던 이화의료원 운영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호)의 공식 활동은 종료됐다.

-문병인 교수 약력 :△서울의대, 석박사 △이화의대 교수(1996년)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장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 △대한외과학회 교육위원 △대한내분비외과학회 상임이사 △한국유방암학회 홍보이사 및 법제이사, 부회장

-한종인 교수 약력 : △이화의대, 석박사 △이화의대 교수(1994년) △의료원 기조실장 △교육수련부장

이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병원장의 선임으로 미숙아 사망 사건 수습을 위해 운영됐던 이화의료원 운영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호)의 공식 활동은 종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