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엔 여성 못지않게 필러 시술을 찾는 남성들도 증가하고 있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간단한 시술로 변화를 주어 자신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에 간단한 시술로 호감을 주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주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필러는 단시간 내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볼륨이 꺼진 부위나 깊게 패인 주름 등에 주입하여 즉각적인 볼륨 효과를 주기 때문에 동안 시술로도 인기가 높고,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

필러는 종류에 따라 성분이나 입자의 크기, 적용부위, 유지기간이 다르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후 자연스러운 볼륨을 얻을 수 있고, 혹 시술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필러를 녹여 재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마다 근육과 표정, 노화정도, 볼륨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적합한 필러 시술이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 시술자의 경험이 부족한 상태에서 시술 받는다면 염증, 가려움증 등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와 경험이 중요하며,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제품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입체적인 볼륨 효과를 주는 필러는 개개인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정확한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며, "자신의 피부특징, 원하는 시술 부위, 유지기간 등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뒤 적합한 필러 제품을 선택하여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획>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