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후염증, 코실리콘제거 경험많은 의사에게
코수술후염증, 코실리콘제거 경험많은 의사에게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7.12.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고 날렵한 콧날로 세련되고 이지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도 있고, 동그란  콧망울로 귀여운 인상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코수술이 다양화되었다.
 
눈성형 못지 않게 코수술을 받는 사람이 증가했으며, 코수술 후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지만 코수술후염증, 코실리콘제거, 코보형물제거 등을 고 민하는 사람도 많다.
 
코수술후 염증 증상은 코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로 인해 발생한다. 수술 후  보통 최소 5일~14일 이내에 코 부위에 열이 나고 코가 붉어지면서 콧등이 나 코끝이 붓고 심한 경우 코끝이 심하게 들리는 증상을 겪는다.
 
코 염증 원인은 외부 물질인 보형물에 대한 거부 반응 가능성과 혈액순환  문제, 수술 부위의 피고임 현상, 보형물에 의해 조직이 눌려 괴사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코 실리콘 염증을 느꼈다면 코 실리콘 제거를 통해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코 보형물 제거는 코 연부 조직을 충분히 박리한 후 비중격연장술이 나 가슴연골을 이용해 코 끝을 충분히 내려줘 정상적인 코로 되돌리는 수술 이다.
 
코수술후 염증과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라도 수술 후 세포조직이 안정화된  최소 6개월 이후에 수술을 진행할 수 있지만, 자신의 연골이나 조직으로 재 수술을 진행할 시 코 실리콘 제거 후 비교적 빠르게 재수술이 가능하다.
 
코 실리콘 제거 수술은 코에서 심한 염증 반응이 나타날 때뿐만 아니라, 코  피부가 투명해져 보형물이 비칠 때에도 할 수 있다.
 
MVP성형외과의 최우식 원장은 “코 보형물로 인한 염증은 심각한 경우 코구 형과 구축으로 이어 질 수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하며, 코 실리콘 제거나 코  재수술을 진행한다면 2차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에 게 맡기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기획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