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외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들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슬림하고 탄력있는 몸매는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어 다이어트를 자극시키고는 한다.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를 위한 보편적인 방법은 아마도 식단 조절과 운동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체중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인 팔뚝, 허벅지 등 주위의 군살로 고민에 빠지기도 하며 다이어트 이후에 찾아오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몸매 유지조차 쉽지가 않다.

이렇듯 체계적인 관리와 노력에고 불구하고 제대로 된 변화를 느끼지 못하거나 단기간에 몸매 완성을 하고 싶다면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은 체내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흡입하여 몸매를 교정하는 방법으로 전체적인 체형 교정은 물론 빼고 싶은 부위를 개별적으로 시술 받아 볼 수가 있다. 개별적인 시술을 받기 위한 대표적인 부위는 허벅지, 복부, 팔, 힙, 종아리, 얼굴 등이 있다.

듀얼클리닉의원 김원준 원장은 “신체 부위 별 지방의 특성도 다 다르고 개인이 원하는 시술 부위도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것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필요하다”며 “혹시 모를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과 맞춤 지방흡입 장비를 통해 정교하게 완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은 몸, 즉 각 신체 부위에 적용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얼굴도 가능하다. 또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을 위한 체형 시술도 있다. 얼굴 시술 부위는 볼살, 이중턱, 턱라인 등이 있으며 시술 후 붓기나 통증을 위한 고주파, 앤더플러스 등의 장비를 통해 체계적인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김 원장은 “지방흡입을 보다 효과적으로 또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술 전 체계적인 계획이 이루어져야 하며 의료진의 풍부한 기술력 및 노하우, 마지막으로 시술 이후의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 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