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감추고 싶은 콤플렉스 하나쯤은 있다. 특히나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개선하고 싶은 것도 당연하다. 그로 인해 성형을 통해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수술을 진행하지 않고도 간편한 주사 시술을 통해 성형효과를 누릴 수 있는 ‘쁘띠성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의료 기술과 제품의 발전으로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

쁘띠성형은 성형수술과는 달리 피부의 절개과정 없이 진행되므로, 의료용 칼을 피부에 대거나 보형물 등을 삽입하지 않는다. 주로 주사바늘로 주입하거나, 의료용 실을 이용하는 등 안전함과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없는 시술이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이 있다.

다양한 쁘띠성형 중에서도 필러는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주입하여 즉각적으로 시술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인정받고 있다. 시술 후에 별도의 지장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필러(filler)는 코, 턱끝, 무턱, 팔자주름, 이마, 관자놀이, 눈밑 애굣살, 앞광대, 볼꺼짐, 입술, 입꼬리 등의 신체 다양한 부위에서 볼륨이 필요한 부분을 자연스럽게 잡아주는 시술로써, 주름을 개선하거나 입체감을 더해 어려 보이고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빠르고 간단한 주사시술일지라도 바늘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주사되기 때문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무엇보다 부위별, 제품별 차이점 또는 피부 타입에 따른 주사 방법 등에 따라서도 시술결과가 확연히 달라지므로 미식품의약국(FDA),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정품제품을 정량 사용하는 것을 중요시한다.
 
강남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홍수원 원장은 “최근 콤플렉스 보완을 희망하는 분들이 필러 시술을 받기 위해 내원한다”며 “깨끗한 진료환경을 갖춘 곳에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