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는 가을을 맞이해 많은 이들이 외모 컴플렉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평상시 가지고 있던 사각턱 컴플렉스에서부터 입체감 없고 밋밋한 얼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쁘띠성형이다. 외모 개선은 하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 오랜 회복 기간과 부담스러운 비용 등으로 인해 망설이고 있었던 이들에게 쁘띠성형은 속 시원한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광주 쁘띠2.7의원 김서환 원장을 통해  쁘디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하게 외모 개선을 할 수 있는 쁘띠성형은 크게 보톡스와 필러, 윤곽주사로 나눌 수 있다. 세 가지 방법 모두 칼을 사용하여 절개를 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혈, 멍, 붓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기 좋다. 하지만 보톡스와 필러, 윤곽주사는 비슷해 보이지만 확실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그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보톡스의 경우 '보튤리늄 톡신'이라는 신경 독소를 사용하는 쁘띠성형으로,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주입하여 근육의 운동과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일정 기간 동안 중지시켜줌으로써 각진 얼굴형을 개선해 준다. 턱이 각진 이들 중 상당수는 뼈 자체의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음식물을 씹을 때 사용되는 '저작근'이라는 근육이 발달된 경우가 많은데, 보튤리늄 톡신을 이용해 근육 발달로 인해 볼륨이 커진 사각턱을 개선해 주는 것이다. 보톡스는 사각턱 뿐만 아니라 근육이 발달한 종아리, 승모근 등에도 사용 가능하며, 미간이나 이마 주름, 목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다.
 
필러의 경우 인체에 불륨감을 증진시켜주는 약물을 사용하는 쁘띠성형으로, 이 역시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구성된 약물을 볼륨감이 부족하고 푹 패인 부위에 주입하여 입체감 있고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어 준다. 얼굴에 볼륨감이 부족할 경우 전체적으로 나이 들어 보이고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데, 필러 제제로 적당한 볼륨감을 채워주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입체감 있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주로 밋밋한 이마나 푹 패인 양 쪽 볼, 낮은 콧대, 얇은 입술, 무턱, 애교살, 팔자주름, 목 주름 등 각종 주름에 시술한다. 특히, 시술 당일에 볼륨감이 차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윤곽주사의 경우 수술없이 얼굴 살을 빼주는 얼굴 지방분해주사로 볼 수 있다. 살들로 인해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효과적으로 얼굴의 지방을 분해하여 체내의 노폐물과 함께 배출함에 따라 보다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인체에 해로운 PPC와 스테로이드와 같이 물질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성분으로 인해 안전성은 높이고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피부 컨디션을 좋게 하는 효과를 줌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쁘띠성형이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광주 광천동에서 쁘띠성형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쁘띠2.7의원 김서환 원장은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정품 약물을 사용해야 하며, 보톡스의 경우에는 정량 사용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50unit 한 병 모두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하며 "필러의 경우에는 끝이 둥근 캐뉼라 바늘을 사용하여 시술하는 곳이 사고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이 밖에도 의료진의 쁘띠성형 시술 경험과, 노하우, 소독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