뺨과 이마 등 얼굴에 적절하게 형성된 지방은 안색을 더욱 생기 있어 보이게 하고 어려 보이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특정 부위에 과도하게 쌓인 지방은 오히려 얼굴에 여백이 많아 보이게 만들어 다소 나이 들어 보이거나 혹은 얼굴이 커 보이게 하기도 한다.  특히 V라인 얼굴은 동안의 조건이기도 하다.  얼굴형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윤곽주사와 같은 시술을 통해 ‘브이라인’ 을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얼굴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기 위해서 안면윤곽수술, 양악수술 등 수술적인 방법으로 얼굴의 윤곽을 개선하는 시술을 하는 사례도 많은데 이는 흉터가 남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단순하게 얼굴을 깎아내는 것보다도 안전성을 고려한 한방 쁘띠성형 시술을 찾는 사례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큰 얼굴을 교정해주거나 얼굴의 적절한 라인을 만들어주기 위하여 지방 제거가 필요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지방분해 약물을 주입해주는 윤곽주사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 성형을 주 진료과목으로 두는 로아한의원의 윤곽주사는 늘어진 턱살 부위나 심부볼, 지방이 많이 쌓인 뺨 등 라인 교정이 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분해해줄 수 있는 시술 방법이다. 하지만 기존의 윤곽주사는 약물이 주입되고 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붓기와 멍이 심하여 시술 이후 며칠간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천연성분을 통해 만들어진 윤곽약침의 경우 멍과 붓기가 적어 최근 많은 이들이 찾는 시술로 자리잡고 있다. 더불어 비수술적인 방식으로 진행하여 작고 갸름한 얼굴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원장은 “윤곽약침은 붓기와 멍이 적고 부작용 발생 위험이 적은 천연성분을 지방이 축적된 부위에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해줍니다. 지방 세포 막을 파괴하여 융해된 지방이 림프관을 통해 배출될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요요 가능성을 낮춘 시술 방법입니다.”라고 전했다.
 
강남, 수원, 부산 등에 지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로아한의원에서는 한방 성형 시술은 윤곽약침 시술로 얼굴의 라인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윤곽주사 1회 시술 시 약 10cc이상 대용량의 천연성분 약물을 주입해주어 지방을 확실하게 분해해준다. 또한 얼굴의 전반적인 균형을 맞추고 지방을 적절한 정도로 제거해주기 위해서 이목구비와 지방의 축적 정도를 고려하여 시술 횟수를 약 1~3회 정도로 조절하며, 약물의 주입 정도 등을 조절하기 때문에 균형미 있는 페이스 디자인이 가능하다.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선택적으로 융해하여 제거해주는 윤곽약침은 늘어진 턱살로 인해 이중턱이 발생하였거나 혹은 몸에 비해 얼굴의 살이 많아 본인 체형에 비해 살이 쪄 보여 고민인 경우, 혹은 붓기나 멍이 걱정되어 윤곽주사를 고민중인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 방법이다. 또한 천연성분 약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약물에 대한 거부반응이 걱정되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얼굴을 크고 늘어져 보이게 하는 불필요한 얼굴지방, 얼굴의 V라인을 살려주고 얼굴형을 바로 잡아 주며, 천연성분으로 안전성을 높이고 대용량 주입으로 효과를 향상시킨 윤곽약침을 통해 또렷하고 작아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