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중앙대병원이 광명시에 700병상 규모의 새 병원을 건립한다. 

중앙대병원은 23일 광명시 시민회관에서 광명시, (주)광명하나바이온, (주)하나금융투자와 함께 ‘광명 의료 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지난달 경기도 광명시에서 주관하는 '광명 의료 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에 공모한 (주)광명하나바이온 법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의료부문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다. 

중앙대병원은 지난 2011년 3월 용산병원을 철수한 이후 지금까지 흑석동의 단일 병원 체제로 운영돼 왔다.

2021년 3월에 완공 예정인 새 병원은 건축 연면적 8만2천600㎡(25,000평), 700병상 규모로 뇌신경, 심혈관, 척추, 관절, 소화기암 등의 중증질환을 중심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새 병원이 들어서면 흑석동병원과 함께 총 1,500병상을 운영하게 되는 만큼 양적․질적으로 진료, 교육, 연구 면에서 큰 도약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중앙대병원 김성덕 원장은 "그동안 광명시에 대형종합병원이 없어 중증질환 치료의 의료사각지대에 있던 수도권 서남부권역에 중앙대병원에 들어서면 앞으로 서부수도권 주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