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셀트리온이 올해 2분기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26일 공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3.0% 증가한 2,461억원, 영업이익은 79.4% 증가한 1,383억원(영업이익률 56.2%)이라고 밝혔다.

최대 실적의 공신은 역시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다. 램시마는 세계 최초로 EMA(유럽의약품청)와 FDA(미국식품의약국)의 허가를 받고 출시한 약물로 지속적인 글로벌 판매의 확장이 매출액 증가를 이끌었다.

특히 지난해 부터는 화이자(Pfizer)를 통한 램시마(현지 판매명:인플렉트라)의 처방액도 꾸준히 성장해 2분기 합산 처방액은 2,135만 달러에 이른다. 1분기 처방액 671만 달러에 비해 약 218% 증가한 수치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글로벌 제약 시장 조사기관 IMS Health 집계를 인용해 2017년 1분기 기준 램시마의 유럽 시장 점유율은 오리지널의약품 대비 42%로 경쟁사를 압도했다.

셀트리온은 램시마의 후속제품인 트룩시마가 올해 2월 EMA의 허가를 받은데 이어 유럽 국가에서 판매가 개시되면 매출액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셀트리온의 상반기 누적 영업실적은 매출액 4,427억원, 영업이익 2,2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50.8%와 118.8%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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