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브라이언 코빌카(Brian K. Kobilka) 교수가 아스트라제네카이달 31일부터 이틀간 내한 강연을 갖는다.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벨상의 미디어 권한을 관리하는 노벨미디어는 29일 코빌카 교수가 국내 3개 대학교(가천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연세대학교)에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벨상 인스퍼레이션 이니셔티브(Nobel Prize Inspiration Initiative)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노벨 수상자와 국내 학생 및 연구진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동기부여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코빌카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GPCR 활성화에 대한 구조적인 통찰: 신약 개발 측면에서(Structural Insights into GPCR Activation: Implications for Drug Discovery)’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코빌카 교수는 이번 방문에 대해 “노벨상 인스퍼레이션 이니셔티브를 통해 한국의 대학생 및 연구진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강의는 노벨상 수상 연구인 G단백질 연결 수용체의 구조와 작동원리를 주제로 인류의 건강과 질병의 관계에 대해 중점을 둘 것이다”며 “이번 방한 기간 동안 과학자로서 학생들의 열정과 인생에 대한 통찰을 불러일으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